공관 활동 데이터
공관활동데이터를 활용해 최신 정보를 손쉽게 확인해보세요
공관활동데이터를 활용해 최신 정보를 손쉽게 확인해보세요
총 6,819건
우리 대사관 임상범 대사는 12.15(월) 한국어 오디오 가이드 개시에 맞춰 포츠담 상수시 궁전을 방문했습니다.임 대사는 크리스토프 포그트헤르 프로이센궁전 재단 이사장 등을 만난 자리에서,상수시 궁전과의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한국어 음성안내가 설치된데 대해 감사의 뜻을 전했습니다.
주브라질 대한민국 대사관은 12월 12일 금요일 저녁에 관저에서 22기 민주평통 위촉장 전수식 및 브라질리아 한인회 송년회를 개최하여 재외동포들과 즐거운 시간을 가졌습니다.대사관은 한국 전통놀이인 제기차기와 딱지치기 게임을 준비하여 과거와 현재를 잇는 뜻깊은 경험을 제공하였습니다.이번 행사가 우리 재외동포 여러분의 마음을 하나로 묶고, 서로의 안부를 묻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우리 대사관은 한인 이민 60주년을 기념하여 세계서예전북비엔날레조직위원회가 2025.12.12.(금) 국립장식미술관에서 개최한 한글서예특별전(12.12.~12.19.) 계기, 제19회 세계한인의날 유공 포상 전수식을 개최하였습니다.이번 행사에서 이용수 대사는 재아한인민속국악원 김혜숙 고문과 재아한인회 양원준 이민60주년 기념행사 위원장에게 각각 대통령표창과 국무총리표창을 전수했습니다.
제22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자문위원 위촉장 전수식이 2025.12.11.(목) 주이탈리아대한민국대사관(대사 김준구)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이번에 위촉되신 위원님은 모두 9명으로, 임기는 2년입니다.
임상범 대사는 12.12.(금) 대사관에서 개최된 제22기 민주평통 북유럽협의회 출범식에 참석하여, 자문위원 대표에게 위촉장을 전수하고 자문위원들을 격려했습니다. 임 대사는 축사를 통해 민주평통 북유럽협의회가 한반도 평화를 위한 소중한 공론의 장이자, 동포 사회와 현지 사회를 잇는 신뢰의 네트워크로서 중요한 역할을 해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이번 출범식에는 독일, 스웨덴, 노르웨이, 룩셈부르크 등 북유럽협의회 소속 민주평통 자문위원 7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임상범 대사는 12.12.(금) 대사관에서 개최된 제22기 민주평통 북유럽협의회 출범식에 참석하여, 자문위원 대표에게 위촉장을 전수하고 자문위원들을 격려했습니다. 임 대사는 축사를 통해 민주평통 북유럽협의회가 한반도 평화를 위한 소중한 공론의 장이자, 동포 사회와 현지 사회를 잇는 신뢰의 네트워크로서 중요한 역할을 해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이번 출범식에는 독일, 스웨덴, 노르웨이, 룩셈부르크 등 북유럽협의회(회장 정선경) 소속 민주평통 자문위원 7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김준구 대사는 12.12.(금) 틸만 퍼티타(Tilman Fertita) 주이탈리아 미국대사를 관저에 초청하여 오찬을 갖고, 유럽 내 정세, 美-伊 관계, 韓-伊 관계 등 주요 국제 정세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였습니다.
1.주일한국대사관은 12.9.(화) 가고시마현 가고시마시에서 ‘앞으로의 한일관계(これからの韓日関係)’를 주제로 「한일 국교정상화 60주년 가고시마 강연회」를 개최하였다.ㅇ 금번 강연회는 후지모토 나루아키 가고시마현 부지사, 이와사키 요시타로 가고시마현 상공회의소 회두(会頭), 가와바타 다카노리 가고시마현 일한친선협회 회장을 비롯한 현내 주요 인사 약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2. 이혁 주일대사는 금번 강연을 통해 한일 정상간 셔틀외교가 정상 궤도에 오른 가운데, 지방에서도 경제, 문화, 인적교류 등 다방면에 걸친 한일 양국의 미래지향적 협력을 강화해 나갈 필요성을 강조하였다.ㅇ 또한, 이 대사는 금번 강연회에 참석한 가고시마현 인사들에게 풀뿌리 교류를 통해 한일 양국 국민간 우호 증진과 한일관계의 발전에 변함없이 기여해줄 것을 당부한뒤, 질의응답 시간을 진행3. 금번 강연회는 한일 국교정상화 60주년을 마무리하는 시점에서 지금까지 한일 양국의 쌓아온 우호·협력의 성과를 되돌아보고 앞으로의 한일관계 전망을 살펴보는 계기가 된 것으로 평가된다.